Click here to visit our social network
  HomeCustomer Supportlanguage : English
Silk HOME 바이오 소재 > Silk

동경의 대상 -실크

기원전 3000년경부터 실크는 여성들의 미를 돋보이게 하는 꿈의 천연소재로, 누구나 염원하는 동경의 대상이었습니다. 실크는 오래전부터 침구와 내의로 사용되어 왔는데, 이는 실크가 피부의 염증, 가려움증 및 욕창을 방지하고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높기 때문이며, 특히 민감성 피부나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실크로 된 옷이 권장되어 왔습니다. 또한 실크는  피부 친화력이 높아 수술용 봉합사, 인공피부, 식품보존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실크 피브로인 단백질

누에고치로부터 만들어지는 실크는 구조상 바깥을 감싸고 있는 '세리신'이라는 단백질과 내부의 광택이 나는 '피브로인'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유로 이용하는 실크는 '세리신'이 제거된 '피브로인' 단백질로써 습도조절 기능이 탁월하고 항균효과가 높으며 인체에 해로운 자외선과 정전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천연 단백질 소재입니다.

최근에는 피브로인 단백질이 피부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결과가 보고 되고 있는데, 피브로인 단백질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며, 상처 난 피부세포의 빠른 재생을 도와주고, 피부에의 부착성이 매우 좋아 안정적인 화장품 소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서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능력 등 우수한 특성들로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새로운 소재입니다.




실크 단백질의 혁명 바이오 신소재 - 실크 크리스탈

화인코(주)가 실크를 원료로 하여 첨단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 개발한 '실크 크리스탈®'은 실크 단백질의 구조를 재구성해 다공성 마이크로 입체구조로 만든 새로운 개념의 고급 바이오 신소재로써, 현재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의 화장품 회사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실크 크리스탈은 기존의 화장품 회사들이 첨가제로 사용해 온 가수분해된 형태의 실크 아미노산이나 실크 펩타이드 (실크 피브로인 단백질을 화학적으로 분해, 본래의 우수한 특성들이 사라진 상태)와는 달리, 실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들을 그대로 지니면서 새로운 기능을 크게 강화시켰습니다. 실크 크리스탈®은 화학 계면 활성제 없이도 물과 오일을 흡수, 유화시킬 수 있으며 자체 무게의 50배 이상의 물분자와 강하게 결합하여 뛰어난 보습효과 및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기능이 우수합니다.


첨단과학이 탄생시킨 바이오 신소재 - 실크 크리스탈 - 골드 복합체


화인코(주)는 실크 크리스탈®에 금 입자를 결합시켜 피부에의 흡수력 증대 및 실크와 금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효과를 동시에 피부에 전달하고자 실크 크리스탈-골드 복합체를 개발하였습니다.오랜 연구 결과 탄생한 실크 크리스탈-골드 복합체는 세포 손상을 일으켜 피부 노화를 진행시키는 유해활성산소를 감소시켜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켜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Silk Crystal
SilK Crystal Gold Complex
Fine Silk Pep
Fine Silk Pep Gold Complex
Fine Silk Amino
Fine Silk Sericin

Copyrightⓒ2011 화인코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북로 61-20 강원테크노파크 생물산업단지내 201호 (우: 200-821)  TEL.033-241-2307 ~ 8 / FAX.033-241-2309